22일부터 매주 토요일 열려…강사로 국립과천과학관장 등 참여

▲ 배재학당역사박물관은 ‘배재학당 자연문화재, 정동에서 다시 만나다’ 포스터 배재대 제공
배재학당역사박물관(관장 최종희)는 22일부터 11월14일까지 ‘배재학당 자연문화재, 정동에서 다시 만나다’ 강연을 연다.

이번 강연은 ‘서울특별시 2020 서울정동 역사재생 시민공모사업’의 지원으로 배재학당역사박물관(서울시 기념물 제16호)이 주최·주관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인문학 강연 ‘정동, 깊이보기’에 이어 자연문화재의 가치를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오는 22일부터 11월 1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식물·동물·곤충·지질 등 다양한 주제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이야기로 풀어낸다.

강사는 윤태훈 학교법인 배재학당 이사(전 배재고 교장), 이정모(국립과천과학관장), 전영우(국민대 명예교수), 이유미(국립세종수목원장) 등 석학 12명이 나선다.

첫 강연자로 윤태훈 배재학당 이사(전 배재고 교장)는 배재고(현 서울시 강동구 소재) 자연사박물관의 역사 및 가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배재학당 자연문화재는 배재학당 학생들이 수집하고 채집한 것으로 현재 배재고 자연사박물관에서 소장(천연기념물 23종 48개체)하고 있다.

최종희 배재학당역사박물관장은 “이번 자연문화재 강연은 지난해 인문학 강연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 강연으로 미래 자연문화재의 유산적 가치를 모색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재학당역사박물관은 아펜젤러 선교사가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고등교육기관 ‘배재학당’을 세운 서울 중구 정동에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