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7월 24일 본관 1회의실에서 관내 상담관련 종사자 33명을 대상으로 ‘MMPI-A의 이해 및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상담관련 종사자의 전문성과 심리검사 활용능력의 향상, 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관심군 학생에 대한 정확한 선별 기능 강화와 적합한 검사 도구 사용을 통한 위험수준별 맞춤형 개입을 위해 기획되었다.

연수에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2차 심층평가 기관인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가 참여했다.

구형모(채움심리상담센터 센터장)의 강의로 진행된 연수는 MMPI-A 타당도 척도와 임상척도, 성격병리5요인 척도를 알아보고 결과해석을 할 때의 유의사항과 평가서 작성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뤘다. 이후 평소 검사 해석에서 어려웠거나 궁금했던 점을 질문을 통해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찬원 교육과장은 “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관심군으로 분류된 학생들 검사에 MMPI-A 검사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검사를 더 정확하게 실시하고 해석할 수 있는데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정신적으로 안정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여기 모이신 분들이 많은 관심을 쏟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