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중고생들을 위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10대야 놀자~’ 인성캠프가 8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파랑새인성교육원, 우리인성교육원, 뷰티풀마인드교육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소통을 위한 마음여행’이라는 주제로 보이스 트레이닝, 랜선 여행, 음악여행 등의 다양한 아카데미와 랜선방탈출게임, 스케빈저헌트, 직업체험 등 중고생들이 온라인상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현직 산부인과 원장, 이공계 박사출신 강사들의 중고생이라면 꼭 들어야할 성공 마인드셋 인성교육이 마련되어 있으며 온라인 상담소를 통해 청소년 상담사, 성교육 전문강사, 현직 교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청소년고민을 개인상담 받을 수도 있다.

인성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청소년통계를 보면 중고생 10명 중 3명은 1년내 우울감을 경험했고 10대 청소년의 30%가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라며 “이런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재미있는 놀이문화를 제공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튜브, 페이스북,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운영되며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