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삽교호 사업현장과 예당저수지 방문하여 집중호우 대비 당부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은 6일 집중 호우가 계속되는 충남 서북부 지역의 당진 삽교호와 예산 예당저수지를 방문해 주요 농업생산기반시설물 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김인식 사장은 이날 충남 당진의 삽교호와 예당저수지를 방문하여 급격한 호우로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저수지 유입 수량에 따라 방류량을 조절하여 홍수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정 수위를 유지해 주기를 당부했다.
김인식 사장은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적 집중호우가 앞으로 더 빈번하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단기적으로 기존 저수지와 용·배수로를 보수·보강하여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동시에 장기대책을 마련해 안전한 농어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중식 충남지역본부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등 재해재난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시설물 점검체계를 강화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이번 집중호우와 다가오는 태풍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주에 내린 장맛비로 충남지역에서 공사가 관리하는 230개 저수지의 저수율이 6일 기준 89.3%로 평년의 134% 수준이며 김 사장이 방문한 당진 삽교호의 저수율은 77.8%, 예당저수지는 81.4%로 적정 수위 유지를 위해 현재 방류를 진행하고 있다.
공사는 최근 국지적인 집중호우에 따른 아산과 예산 등 충남지역 내 침수가 발생함에 따라 장마기간 동안 안정적인 배수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배수장 가동관리를 철저히 하고 배수로 관리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