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학년 신입생 모집, 환경보건학과 등 총 5명 선발, 교육복지 폭 확대 기대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충남 유일 공립 전문대인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2021학년부터 아동보호 특별전형을 신설하고 대학진학의 기회를 고르게 넓힌다.

새로 신설된 아동보호 특별전형은 정원내 전형이며 ▲환경보건학과 ▲컴퓨터공학과 ▲건축인테리어학과 ▲호텔조리제빵학과 ▲뷰티코디네이션학과 등 5개 학과에서 각 1명씩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아동양육시설과 공동생활가정 거주자이며 제출서류는 아동양육시설 입소확인서가 필요하다.

성적반영은 학생부성적 100%(300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립대학교 입시홈페이지(https://cnsu.ac.kr/entr.do) 또는 입학안내(041-635-6699)에 문의하면 된다.

허재영 총장은 “교육의 공적 가치를 지향하고 형편이 달라도 대학교육의 기회가 차별 없이 주어지도록 노력하는 것은 공립대의 주요한 역할”이라며 “아동보호 전형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100만원대 초반의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금 제도, 신입생 전원 기숙사 입실 등 누구나 어려움 없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