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특강

[대전투데이 내포=김정환 기자]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변화된 대입전형에 대한 지역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대입 정보 제공을 위해 권역별 학부모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25일 보령을 시작으로 8월 1일 천안(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8월 8일 논산(충남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까지 총 3회에 걸쳐 권역별 학부모 대입설명회를 갖는다.

대입설명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1부와 2부를 나눠 진행한다. 1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가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지원전략', 2부에서는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와 입학사정관 출신 강사가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지난 25일 실시된 보령 권역 설명회는 쌘뽈여고 이승복 교사와 서산중앙고 이강헌 교사가 지역 맞춤형 특강을 진행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충남교육청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해 대입 지원계획과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후한 점수를 주었다.

이병례 진로진학부장은 "이번 권역별 학부모 대입설명회는 코로나19 예방 확산을 막고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한 설명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또한, 대입을 앞둔 고3 학부모는 대입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실질적인 지원사례를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면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완벽한 방역을 실시했다.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철저한 문진, 개인별 소독, 체온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