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 목면초, 천안 위례초`경남 길곡초 학생들과 함께 수업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목면초등학교(교장 김성숙)가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박물관 체험 온라인 교육에 선정되어 코로나19로 학교 밖 체험학습을 하지 못하고 있는 5-6학년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체험학습에 찬여했다.

교과연계 수업인 ‘교실 밖 역사탐험’을 원격 화상교육으로 실시하고 화상앱을 통해 실시간 수업으로 진행했다.

이번 화상수업은 개항 이후의 서울의 변화 과정과 대한제국기의 자주독립, 근대화를 위한 노력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시청각 활동, 전시실체험, 만들기 체험, 퀴즈 게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원격 화상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서울 역사박물관에 마련된 전시실을 체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사들과 함께 수업 교구들을 실시간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원거리라서 쉽게 만나지 못하는 천안 위례초, 경남 길곡초 5-6학년 학생들과 함께 화상수업에 참여해 온라인이라는 한 공간 안에서 역사 탐험을 함께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뜻 깊은 체험수업을 경험했다.

김성숙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학생들이 그동안 해왔던 다양한 학교 밖 체험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서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온라인에서 만나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으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