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6일, P-TECH 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캠퍼스 P-TECH 공동훈련센터는 산학협력처장 최의선, 센터장 민순호, 담당자 주지선으로 인원이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기업의 행정업무를 지원하여 행정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과 상호 유대관계를 극대화하고, 학습근로자의 중도탈락 방지 및 학습기업과 교수, P-TECH 공동훈련센터와의 소통을 통해 참여기업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공유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0년도 상반기 간담회에는 학습기업 관계자(기업현장교사, HRD담당자 외 담당인원) 및 학과 교수(자동차기계, 메카트로닉스), P-TECH 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P-TECH 훈련 과정은 도제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여 훈련을 이수하는 교육 과정이다. 학습근로자는 2년 동안 참여기업과 한국폴리텍IV대학 아산캠퍼스에서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을 이수한다면 산업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또한, 학습근로자가 P-TECH 훈련 과정을 참여할 때 필요한 제반사항(등록금 등 교육비용)은 모두 정부가 전액 지원하는 훈련과정이다.

P-TECH 사업을 통해 학습근로자는 학위 취득과 더불어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 15개 업체 24명의 학생이 자동차기계과와 메카트로닉스과에 재학 중이다.

최의선 산학협력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P-TECH공동훈련센터와 학습기업 간의 협업이 활발히 이루어져 P-TECH과정 학습근로자들이 소정의 성과를 거두길?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