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는 지난 6월 22일,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기업체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연결해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현장면접 채용행사인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재개했다.

당진시는 그동안 채용 지원 만족도가 높은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기업 요청 시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3월부터 중단했다가 이번 재개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인구직 매칭데이는 인력수급이 어려운 기업에 구인요청 시 필요한 인재를 매칭해 적시에 채용토록 하는 것으로, 지난해에는 매월 2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했으며, 매년 평균 36개 기업체와 370여 명이 참여해 47%의 취업률을 보이는 등 지역 구인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성공기회를 제공하는 채용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6월 22일 참여기업인 현대호이스트는 6명 채용계획에 현장면접을 통해 4명을 최종 채용할 예정이며, 29일에 참여한 희성피엠텍은 14명 모집에 60여 명이 넘게 참여해 뜨거운 취업 열기 속에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구인구직 매칭데이에는 20~30대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지역 우수 기업의 참여로 구인구직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많은 취업성공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인등록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 정보를 확인 후 해당일 준비서류를 지참해 자유로이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