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9월 공주에서 대한민국 국악제 개최하기로 협의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사)한국국악협회는 지난 26일 공주시청에서 김정섭 공주시장, 한국국악협회 임웅수 이사장 외 국악협회 관계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 및 국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립충청국악원의 공주 유치에 힘을 싣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악예술의 조사연구 및 보존`전승`교육에 관한 사항 ▲국악예술 단체의 육성 및 공연에 관한 사항 ▲국립충청국악원 유치에 대한 협력 및 홍보에 관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는 9월 18일과 19일 양일간 공주문예회관에서 제39회 대한민국 국악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대한민국 국악제는 지난 1981년에 시작된 전통음악의 발굴`계승`발전의 문화적 단계를 무대화한 축제로, 올해는 이광수 비나리 명인, 이호연 경기소리 명창, 정철기 농악 명인 등 국악계를 대표하는 예술인들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에서 농악을 배우신 분이 국악협회 이사장이 되어 공주로서 매우 영광이다”며, “전국적 행사인 대한민국 국악제가 공주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충청권 그리고 공주의 국악을 알리는데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