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25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고 학부모회장 및 임원 5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부여학부모지원사업설명회 및 부여학부모협의회]를 구성했다.

학부모지원사업설명회는 2019년 한해 동안 진행되었던 다양한 학부모교육 및 참여형 연수, 단위학교 지원 등 많은 사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2020학년도에 실시될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세부 사업에 대한 내용을 안내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2월 제정·시행된 충청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의 실시로 인해 앞으로 학부모회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는 한해이다.

사업설명회에 이어 교육공동체로서의 학부모회 역할정립과 교육현안 정보교류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고 부여학부모협의회 구성을 위해 임원 선출을 실시하였다. 학부모협의회 회장에는 이수진(부여정보고등학교), 부회장에는 김미정(석성초), 김현순(백제중), 정종인(부여여고), 사무국장은 정선희(부여여중), 감사에는 박옥희(부여중)님이 선출되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응급상황대처 기준을 잘 지켜 손소독제, 참석자 전원 마스크 지참과 함께 발열체크 등 규칙을 잘 준수하여 실시했다.

윤학중 교육장은 “올해 처음으로 구성되는 부여학부모협의회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앞으로 부여교육의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학부모의 학교참여가 독려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