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및 도교육청과 연계하여 지역내 SW교육 불균형 해소 기대

[대전투데 천안= 이정복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미래인재 양성 사업인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공모에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참여하여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미래 인재를 집중 양성하는 사업으로 충청남도 및 도교육청과 연계하여 남서울대내 ‘SW미래채움센터’에서 수행하며 3년간 국비 35억원, 도비 35억원 총 7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동 사업은 지리적·경제적 격차로 발생하는 지역 초·중생의 SW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15개 시군의 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한 △SW 방문교육 △SW체험 캠프 운영 △SW체험관 운영 등을 통해 초·중생 9000명(연간 3000명)에 대하여 양질의 SW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역 내 SW역량 또는 강의경력을 보유한 미취업 청년,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퇴직자 등 300명(연간 100명)을 대상으로 SW교육 전문강사로 육성하여 취․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서울대 김유현 SW미래채움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으나, 도서벽지 및 정보 소외계층은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를 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며“이번 사업을 통해 충남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SW교육의 생태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