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2020학년도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24일 오후,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진학담당 부장교사 25명을 대상으로 고입·대입지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으로 고입 및 대학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중·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지도를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2021학년도 고입전형 계획 ▲2021학년도 수시전형 분석 및 지원전략 ▲2015개정교육과정과 비교과 활동 연계방안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 수업과 평가 그리고 성장 기록 ▲2021대입전형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및 실제 등을 주제로 진행 됐다.

또한 보령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사전 문진표를 통한 건강 상태 및 확진자 접촉 여부 확인, 체온계를 통한 발열체크, 손 소독제와 마스크 배부 등 안전을 위해 각종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대천고등학교 이미경 교사는 “학생과 교사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학생들을 위해 참여했으며, 전반적 구성과 내용이 알차서 좋았으며, 2015개정교육과정에 맞춘 학생들의 대입 준비 지도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로진학지도 연수에 대해 서정문 교육장은 “우리 고장 보령의 우수한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위해 지역사회와 교육 가족이 교육력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