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제1차 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16일 서산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는 청소년안전망 운영 실태점검 및 활성화 방안 모색, 필수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위기청소년의 발견 및 보호와 관련된 정책, 조례·규칙 제·개정 제안, 특별지원 및 선도 대상 청소년 선정 등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보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 보고 ▲청소년특별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및 지원 현황 보고 ▲2020년 청소년 주요업무 보고 ▲ 고위기청소년 연계 지원 현황 보고 ▲위기청소년 발생 시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운영위원장 서산시 문화복지국장 김응준은“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산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고 계시는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중심의 청소년 정책 추진체계를 강화하고, 보다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검사, 긴급구조, 예방교육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허브(Hub)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서산 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