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군사학과(학과장 엄정호 교수)가 최근 대학 군사학과 대강당에서 20학년도 신입생 대상의 설명회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는 신입생 65명을 3개 분반(21~22명)으로 나누어 3일 동안 진행했으며, 대학 및 학과 소개를 비롯한 슬기로운 방학 생활과 2학기 준비 사항 등의 교육이 실시됐다.

교육은 엄정호 군사학과장의 대학 및 학과 생활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1학년 장준근 지도교수가 학사과정과 방학생활에 대해 설명을, 이어 군사학과 자치 명예위원회(위원장 4학년 유세은)에서 군사학과 명예교육 등을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교육전후 대강당 방역 실시와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방명록 작성 및 2m거리두기 등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도 했다.

1학년 과대표인 이재관 학생은 “학과 교수님들께서 대면을 통해 PPT 발표자료에 대한 설명과 궁금한 사항에 대해 성의 있는 답변을 해주셨다”며 “대전대와 군사학과에 대해 명확히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군사학과는 지난 비대면 강의 기간 중 학과장이 신입생과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 가정통신문을 2회 발송하기도 했다.

특히, 군사학과 학생들의 잠재역량 향상을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영어 학습과 도수체조 교육 등을 실시하며 신입생들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