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택지 골목 정비 사업 준공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는 2018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19년 7월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승인받아 추진하고 있는 당진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단위사업 중 하나인 주택지 골목 정비사업으로 읍내 10통 비둘기 연립 일원의 생활 인프라 정비를 위해 보행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장기간 비포장 불법주차 밀집지역에 미끄럼 방지 포장을 하고, 당진시는 처음으로 아스콘 덧씌우기 부분에 압인을 찍어 미끄럼 방지 효과를 주는 스탬프 포장을 실시했으며, 어둡고 음침한 골목길 개선을 위해 가로등 설치와 포장 바닥에 솔라 표지병을 설치해 시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향상에도 기여했다.

이번 주택지 골목 정비사업의 준공과 더불어 당진시 도시재생의 마중물 역할을 해 줄 주민 커뮤니티 공간인 도시재생지원센터도 곧 개소해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아울러 청년 공유 주거 공간 조성사업 또한 청년 타운 개소 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당진시는 당진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6개 단위사업 중 3개 사업을 올해 상반기에 완료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로부터 올해 예산(도내 타 지자체의 집행이 저조한 국비를 추가 배정)을 추가 확보해 나머지 단위사업도 조기에 준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