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 위해 할 말 있는 당진시민 모여라!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는 6월부터 시정홍보의 사각지대나 남녀노소 각 계층에게 찾아가 자유롭게 말하고 청취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시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발언하는 찾아가는 시민발언대 ‘할말이슈’를 운영한다.

이달 초 신성대와 세한대를 방문해 당진 청년들에게 그들의 고민과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도록 자리를 제공한 ‘할말이슈’는 오는 11월까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매월 2회 이상 당진 곳곳을 찾아갈 계획이다.

‘할말이슈’는 삶의 고충, 시에 바라는 사항 등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발언할 수 있다. 발언 내용은 관련 사업 추진 및 시정운영 등에 활용되며, 당진시청 홈페이지 ‘열린 시장실-할말이슈’게시해 많은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당진시는 시민과의 소통·공감 확대를 위해 홍보 전담부서인 홍보소통 담당관에 시민소통팀을 신설하고 시민발언대 ‘할말이슈’와 오프라인 홍보인 ‘찾아가는 시민소통·공감 톡톡’ 운영을 통해 시민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간다.

시민발언대 ‘할말이슈’는 앞으로 축제, 행사장, 전통시장 등 다양한 현장에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소통 행정 및 적극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