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는 지난 5일 경기도 수원의 경기도간호조무사회 교육장에서 상호협력 MOU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학교 보건의료복지학과 소권섭 교수, 황혜정 교수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대전·충남도회 정해자 회장, 조영미 처장과 경기도간호조무사회 김부영 회장, 김헌경 사무처장, 최현희 교육국장, 이주민 총무부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협회 구성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1년간 수업료 40% 감면 ▲입학생 가족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50% 감면 ▲입학생이 김안과병원, 건양대병원 및 장례식장 이용 시 감면 혜택 제공 ▲양 기관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교육, 홍보 등 협력 및 자문에 관한 사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권섭 교수는 “경기도간호조무사회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회 회원들이 건양사이버대학교 보건의료복지학과에 입학해 4년제 학위 취득과 더불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부영 회장은 “협회 구성원 중 전문학사가 많아 경기도간호조무사회 회원들에게 홍보하여 고등교육 이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번 협약이 양 기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8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입생·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