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차 공주시지편찬위원회 개최, 공주시 지역상과 변화상 망라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변화된 공주시의 지역상과 시민생활 변화상을 반영하는 제2차 공주시지편찬위원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들어 처음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편찬위원회의 자문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공주향교 전교 최영규 등 편찬위원 3명이 추가 위촉됐다.

또한, 편찬사업 대행기관인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의 그동안 추진사항 공유와 세부 편책, 목차, 권별 구성 등 시지의 기본적인 구성을 논의했다.

2002년 공주시지 발간 이후 17년 만인 지난해 5월 착수된 공주시지 편찬사업은 그동안 변화된 공주시의 지역상과 시민생활 변화상을 반영하고 기존 자료를 재검토`보완할 예정이다.

특히, 시민들이 활용하도록 구성과 집필 방식을 쉽고 평이하게 편찬할 계획으로, 시는 집필`편집`교열과 감수과정을 거쳐 시민 열람 후 2021년 6월 발간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시지는 역사와 문화, 지리, 행정 등 우리시 모든 분야에 대해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자료를 조사 검증해 기록하고 보존하는 작업”이라며, “동시대는 물론 후세에도 향토사 연구의 귀중한 자료인 만큼 역사적 기록이 누락되지 않도록 꼼꼼하면서도 알차게 발간돼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