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외수입, 과태료 등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간편하게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는 26일 모바일 시대에 걸맞은 납세자 편의 시책으로 충청지역 최초로 지방세, 세외수입, 주정차 과태료, 환경개선 부담금의 원스톱 일괄 조회·납부가 가능한 ‘세입통합 보이는 ARS 납부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당진시 세금 등 납부 자동응답 시스템(☎080-350-0022)으로 전화하면 음성과 함께 화면에 ‘화면 납부 ARS 및 듣는 ARS’를 선택하는 안내 멘트를 보여준다.

‘화면 납부 ARS’를 선택하면 지방세, 세외수입, 주정차 과태료, 환경개선 부담금 등의 납부, 자동차세 연납신청, 지방세 환급신청, 가상계좌번호 안내 등의 서비스를 간편하게 터치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보이는 ARS는 상담사의 안내 멘트 단계가 끝나지 않아도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정보 화면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

당진시는 긴 안내 멘트, 착오 입력 등의 불편을 해소하고 장애인 등 정보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스마트폰 웹 뷰 플랫폼을 기존의 음성 ARS 시스템에 접목해 보이는 ARS로 전환했다.

보이는 ARS는 1년 365일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세금 등의 조회와 납부를 언제든지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