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심리학· 가족· 발효식품· 가내수공업’ 등 5가지 테마로 다양한 강좌 진행

롯데백화점 대전점(점장 남승우) 문화센터에서는 여름학기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봄학기는 휴관했고, 이번 여름학기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답답함과 우울함을 호소하는 코로나블루를 고려해 마음을 돌보는 편안한 활동에 주목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일 철저한 방역소독을 진행하고, 문화센터 입장 고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와 함께 수업 중에는 마스크를 착용한다. 또한 1미터 이상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유지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여름학기 강좌기간은 6월8일부터 8월31일까지 3개월간이며, 접수는 백화점 옆 문화센터 3층 접수데스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culture.lotteshopping.com)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접수 m.culture.lotteshopping.com)

2020년 여름학기 문화센터에서는 ‘취향의 발견, 취향 공동체’, ‘일상 속 심리학’, ‘가족이라는 이름’, ‘기다림의 미학, 발효’, ‘나만의 소일거리, 가내수공업’ 등의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취향의 발견, 취향 공동체’ 라는 테마의 강좌에서는 커뮤니티살롱 1기를 모집한다. 커뮤니티살롱은 기존의 강의 형태를 벗어나 자유롭게 소통하는 취향공동체로 나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Mom’s 살롱이 열려 엄마들을 위한 강좌 ‘육아 멘토 클럽’과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을 위한 ‘그림을 통한 마음 소통 살롱’이 진행되고, 2030 직장인 부킹(Book+ing) 클럽과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취미 체험 살롱이 함께 진행된다.

‘일상 속 심리학’ 섹션에서는 그림을 그리면서 힐링 할 수 있는 ‘마이팔레트 드로잉 클래스’와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미술심리상담’,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힐링요가’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그리고 ‘가족이라는 이름’ 섹션에서는 ‘찡찡 맘마의 거대한 펭귄 도시락’, 먹으면서 빼는 ‘한 그릇 다이어트’ 등 우리 가족을 위한 강좌를 펼치고, ‘기다림의 미학, 발효’ 섹션에서는 ‘막걸리&수제맥주 만들기’와 과일로 만드는 ‘자연발효수제식초’ 등 다양한 발표 식품들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좌를 준비했다.

또한, ‘나만의 소일거리, 가내수공업’ 섹션에서는 더위가 찾아오는 여름을 대비한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강좌와 ‘유기농 마스크 만들기’, ‘휴대용 손세정제 만들기’ 등 건강과 환경을 위한 강좌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 카메라 완전정복’, 아름다운 우리 춤 ‘한국무용’ 등의 강좌와, 직장인을 위한 ‘기초 일본어 회화’, ‘맞춤 기본영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한예종 체형 교정발레’, ‘S라인 재즈 발레핏’ 등 30여 종류의 신규 강좌를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