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장학생 제도 운영으로 미래인재 양성 공동 노력

[대전투데이 대전=김정환 기자]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4일 반도체 제조 장비를 개발하는 비전세미콘(주)을 방문하여 ‘한집안 산학장학생’ 제도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미래사회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기술 인력 양성 및 사회발전 기여에 공동으로 노력하고자 뜻을 모아 이루어 졌으며,

협약식에는 최병욱 총장, 임준묵 학생처장 등 대학관계자와 비전세미콘 윤통섭 대표, 이동배 기술연구소장 등 약 20여명이 참석하였다.

‘한집안 산학장학생’은 기업체에서 재학생에게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졸업 후 채용하는 제도로, 기업은 기업특성에 맞는 맞춤형 우수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학생은 불필요한 스펙 쌓기 없이 일찍이 취업을 확정지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기업이 요구하는 교과목을 필수로 이수하고 현장실습에 참여하여 실무경험을 익히게 되며 정기적으로 기업관계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산학장학생 제도를 통해 한밭대학교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 강소기업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치길 희망하며, 학생들이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수한 맞춤형 인재로 육성된다면 기업체 입장에서도 분명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식 후에는 비전세미콘이 선보인 대전 유성 봉명동 소재의 ‘스토랑트(Smart Automatic Restaurant)' 로봇카페를 방문해, 주문부터 결제, 제조, 서빙까지 모든 과정이 무인 자동화로 운영되는 스마트 바리스타 시스템을 견학하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