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생활 3·3·3 실천, 정신건강 지원, 교복 지원 확대

[대전투데이 대전=김정환 기자]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등교 수업이 고3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이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생활 실천 등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부터의 안전을 위해 “학생 생활 3·3·3 실천”을 제작해 배부하였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3 사이버 활동으로 ▲거짓 소문 생성 금지 ▲개인정보 유포 금지 ▲사이버 예절 준수, 3 학교 밖 행동으로 ▲다중시설 이용 자제 ▲외부 활동 자제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3학교 안 실천내용으로 ▲모여 다니지 않기 ▲밀접 접촉하지 않기 ▲거리 두고 생활하기 등이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불안과 스트레스에 대한 심리지원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돕기 위해 정신건강 지원 대책을 마련하였다. 특히, 모바일 상담 서비스 ‘다 들어줄 개’를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새 학년 친구 관계를 돕기 위한 카드 뉴스와 심리지원 지침서(초등용, 중·고등학생용)를 배포하고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탑재, 교실 게시, 학생·학부모 교육자료 등 학교 형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도록 하였다.

또한 올해부터 신입생 교복 지원은 국외 전·편입 학생에게까지 대상이 확대되었는데, 4월 타시도 및 국외 전·편입 학생 900명에게 2억 7천만원을 지원하였으며 5월 이후의 이전 및 편입학생은 8월과 11월에 학교의 신청을 받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하복 사이즈 측정이 늦어지는 경우 학교 구성원이 협의하여 생활복, 체육복 등을 입고 등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마련할 것을 안내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등교 수업 후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와 마음 건강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편안한 교복 착용으로 활기차게 생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