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는 8일 대학 내 2층 어니스티홀에서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및 (사)충남평생복지협회, 천안보호관찰협의회, 천안시자원봉사단연합회와 천안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학교 이원묵 총장, 최동연 교학처장, 방용환 기획처장, 서용완 학생처장, 이재영 입학홍보처장, 김재형 사무처장, 강태구 정보통신원장 겸 실용학부 학부장, 김은미 휴먼학부 학부장과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김소당 위원장, (사)충남평생복지협회 정남용 대표이사, 천안보호관찰협의회 장영기 회장, 천안시자원봉사단연합회 김미수 이사장과 각 기관별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1년간 수업료의 40% 감면 ▲가족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2년간 수업료 50% 감면 ▲입학한 학생이 김안과병원, 건양대병원 및 장례식장 이용 시 감면 혜택 제공 ▲양 기관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교육, 홍보 등 협력 및 자문에 관한 사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원묵 총장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교육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뿐만 아니라 의료, 정책, 비즈니스 등 여러 분야에서 원격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이중 가장 앞서 나아가고 있는 것이 사이버교육이다. 또한 미국에서는 이미 사이버교육 시스템을 통해 명문 대학을 능가하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제는 사이버교육이 교육의 중심 축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각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각 기관별 관계자는 “건양사이버대학교와 인연을 맺게 돼 매우 기쁘고 각 기관 구성원들이 직무능력 향상과 유망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제2의 인생을 꿈꿀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협조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후기 입시모집을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www.kycu.ac.kr)과 대표번호(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