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아산=리량주 기자]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2020년 아산시 일자리창출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 사업 '전기기능사 및 승강기기능사 인력양성과정'을 시작했다.

전기기능사 및 승강기기능사 인력양성과정은 아산시와 연계한 일자리창출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 사업으로 아산시 거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여 지난 5월 4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였고, 지원자들의 면접을 통해 21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아산시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승강기 및 전기 시설의 관리에 필요한 유지와 보수 검사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5월 5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5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지난 6일, 산학협력처 혁신기술센터 2층 대강의실에서 '전기기능사 및 승강기기능사 인력양성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장우영 학장은 입학식 축사에서 "급변하게 변하는 사회와 교육현장도 바뀌어가는 시점에서 어떻게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지 고민하고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으신 21명이 자부심을 가지고 5개월간 수업을 받으시면서 여러분의 앞길을 개척해나가는데 크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목적하는 취업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고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며,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