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학부모들과 훈훈한 정을 나누며 소통

[대전투데이 홍성=김정환 기자]홍성 배양초등학교(교장 남경자)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5월 4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랑의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개학 연기에 따라 장기간 가정에서 자녀를 돌보느라 고생한 학부모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침체된 지역 화훼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카네이션은 학부모의 희망에 따라 교내에서 직접 전달하거나 담임교사가 해당 가정을 방문하여 안전하게 전달하였으며, 이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간식류, 머리핀, 딱지 등의 선물을 전달하여 교육공동체 간의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이날 학교를 방문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심적으로 많이 지쳐있었는데, 이렇게 학부모들과 학생들을 위하여 학교에서 좋은 선물을 해주셔서 그동안의 힘들었던 마음이 해소되는 것 같다.”며, “항상 우리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양초등학교 남경자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의 가정지도로 힘드셨을 학부모님들께 조그마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배양초등학교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학습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직원들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학생들에게는 수시 상담을 제공하여 배양 교육가족들이 화목하고 건강한 5월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