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는 지난 2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김인철)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학정보공시 운영 협력대학’에 선정됐다.

대학정보공시는 교육수요자인 학부모, 학생, 산업체, 정부 등이 대학 선택 시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수요자의 관점에서 대학에 대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주관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대학과의 실무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시정보의 활용을 통한 신뢰도와 실효성 제고를 위해 올해 전국의 400개교 대학 중 40개교를 정보공시 운영 협력대학으로 선정하였는데, 전국 21개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건양사이버대학교가 운영 협력대학에 선정되었으며, 대학정보공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연구 관련 활동과 공시 지침 및 운영방안 개선을 위해 운영 협력대학으로 참여 한다.

방용환 기획처장은 “대학정보공시 운영 협력대학에 선정된 만큼 대학교육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대학정보공시 제도의 개선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진 담당자는 “향후 대학의 전산시스템 도입 및 확충을 통하여 정보공시현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공시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련 규정을 제정함으로써 정보공시의 운영 및 관리를 더욱 체계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매년 12월~2월, 6월~8월 기간에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899-3330)에 문의하거나 건양사이버대학교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