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교육지원청, 코로나19 대응 원격수업현장지원단 운영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생 관리와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지원을 위한‘원격수업현장지원단’을 운영한다.

원격수업현장지원단은 e학습터 운영지원단, 자료제작 지원단, 원격행정 지원단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e학습터 운영시 문제점, 어려운 점, 궁금한 사항은 e학습터 운영지원단 5명이 지원하고, 학생들의 학습과 관련하여 필요한 자료에 관련해서는 자료 제작지원단 5명이 지원하며, 교육과정 운영 관련은 교육지원청 장학사 10명이 지원한다.

백옥희 공주교육장은“원격수업현장지원단 역할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대응에 따른 온라인 학습지원을 위해 꼭 필요하며, 공주교육지원청도 현장에서 파악된 애로사항에 대해 집단지성을 활용해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지원단 활동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격수업현장지원단에 참여한 ○○○교사는“코로나19에 따른 학생 관리와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성된 지원단은 학교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다양한 콘텐츠 안내, 콘텐츠 탑재 방법, e학습터 운영시 문제점 등 에 대해 최대한 노력해 선생님이 원격수업 운영에 자신감을 갖고, 학생들은 원격수업에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