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2일부터 보령진로진학상담센터를 신설하고 상담을 시작했다. 보령진로상담센터는 보령교육지원청 4층에 위치하고 있다.

교육부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 발표에 따른 정시확대 등 대입제도의 급격한 변화로 학생 맞춤형 대응 전략 수립이 절실해진 가운데 충남교육청의 진로진학 상담이 한층 더 강화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이미 운영 중인 천안, 내포, 서산, 남부(논산) 권역에 이어 보령진로진학상담센터를 설치해 총 5개 권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지역 간 대중교통 이동이 원활하지 않은 충남 서부지역에 대한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 예약과 전화상담은 대표전화 1588-0795로 전화하면 시스템을 통해 상담센터로 연결된다. 또한 충남진로교육센터(http://career.edus.or.kr)를 이용한 인터넷 예약도 가능하다. 상담은 월, 수, 금 9시~18시에 화, 목은 9시~21시까지 60분 내외로 진행하며, 대입(수시, 정시, 자기소개서, 대입준비), 고입, 진로 설계, 학습 방법 등에 관해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실시한다.

고미영 원장은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농어촌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상담센터를 확대 운영하는 만큼, 학생과 학부모가 편리하게 상담센터를 이용하고 진로 선택과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정성껏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