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 기간 중 학생생활지도 및 기숙사 점검 철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심각 단계 장기화 및 학교 휴업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학생생활지도를 철저히 하고 기숙사 운영학교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여 안전한 학생생활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각급 학교에 학생 및 학부모에게 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한 안내문을 발송하고 그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홍보하도록 안내하는 한편, 학생생활교육 계획을 자체 수립하고 철저히 운영할 것을 당부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 위생수칙 안내, 외출 자제, pc방․각종 행사장 등 대중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집회 참여 자제, 확진자 다수 발생지역 방문 자제 등이다.

또한, 학급 담임은 비상연락망인 카톡, 문자, 밴드 등을 활용하여 학생 현황을 수시로 파악하여 환자 발생 시 보고하도록 하였으며, 학교 홈페이지 학급방을 활용하여 학생생활지도와 관련한 내용을 올려서 학생 개개인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기숙사 운영학교는 학생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도록 기숙사 점검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기숙사에 입사하기 전에 방역 소독을 실시하도록 하였고 환자 다수 발생 지역 방문 여부 및 발열과 호흡기 증상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기숙사에 입사한 후에는 건강 상태 일일 모니터링, 사람들과의 접촉과 외출 자제, 개인 위생수칙 교육, 외부인 출입금지와 외부음식 반입 금지,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비축하여 감염병을 예방하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휴업을 연장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생활지도를 철저히 하고 학생현황을 수시로 파악하여 코로나19에 감염되는 학생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