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1,700개 창출, 여성 일자리 2년 연속 1,000개 달성 목표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취업연계 지원을 강화해 올해 일자리 1,700개 창출과 2년 연속 여성 일자리 1,000개 창출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진시는 일자리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지난해 구 군청사에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일자리센터와 여성 새로일하기센터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률 제고에 힘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총 3,513명이 센터에 구직 신청을 했으며, 1,312개 업체에서 3,137명을 구인 요청했다. 이에 대한 취업 연계는 1,610명이었으며, 이 중 여성 취업자 수는 1,173명이다.

올해 당진시는 그동안 추진해왔던 일자리 지원 사업을 내실화하고, 센터를 통한 맞춤형 종합 취업지원 서비스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460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해 227명이 합격되는 등 채용 지원 만족도가 높은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구인 기업의 채용 수요가 있을 때마다 상시 운영함으로써 취업률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 취업을 위해 여성 새로일하기센터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 기업맞춤형 직업교육훈련과정을 실시해 채용 협약기업에 우선 채용하고, 지역 취업 수요가 높은 DB멀티사무원 양성과정 등도 새로 개설한다.

이와 더불어 찾아가는 센터를 운영해 구인구직 발굴 상담에 집중하고, 여성인턴 지원, 기업환경 개선금 지원, 여성친화기업 협약 등으로 기업과의 여성 채용 협력망을 강화하며 사후관리 만족도 모니터링, 구직자 만남의 날 등을 통해 고용유지와 재취업지원에도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