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유역환경청(청장 김종률)은 현장에서 다양하게 전개되는 환경정책, 환경보전활동 등을 SNS 채널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홍보하기 위하여「제4기 SNS 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

환경분야에 관심있는 금강유역 내 거주하는 대학생․일반시민이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2020년 2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공개 모집 신청서를 제출받아 최종 20여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올 한해 동안 금강유역환경청의 시민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제4기 SNS 기자단』은 현장에서 다양하게 실시되는 환경정책, 환경보전활동․소식을 페이스북·블로그 등 SNS 채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전파하는 홍보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 국민들이 환경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 취재하고 활동한 자료로 동영상․카드뉴스․인포그래픽 등 시각화된 콘텐츠를 직접 제작․배포하여 환경정책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이는 활동도 수행하게 된다.

「SNS 기자단」신청서(지원서)는 금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모집기간 내 직접방문, 등기우편, E-mail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3월 3일 금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gg)와 SNS 채널(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합격자에게는 개별통보된다.

김종률 금강유역환경청장은 “금강 유역내에서 추진되는 환경정책, 환경보전활동 등 생생한 현장소식들을 지역사회와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국민들께서 환경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