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이정복 기자] 전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회장 김형곤/건양대 교수)가 6일부터 이틀간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2020년 제1차상임집행이사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협의회장인 김형곤 건양대 휴머니티칼리지학장을 비롯해 박창규(건국대 상허교양대학장), 임선애(대구가톨릭대 프란치스코칼리지학장), 최성완(대진대 창의미래인재대학장), 고문주(조선대 기초교육대학장), 김용성(삼육대 스미스학부대학장) 등으로 구성된 부회장단과 정기섭(인하대 프런티어학부대학장) 감사 및 서민규(건양대 휴머니티칼리지학부장) 총무이사가 참석했다.


교양교육협의회는 첫째 날 행사에서 △2020년 사업계획(안) △세입·세출예산(안) △국내여비지급 기준(안) △협의회 회칙 개정(안) △자문위원회 구성(안) △개선방안 및 과제논의에 대한 상호협의 등 여섯 가지 안건을 논의했고 이튿날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와 관촉사, 돈암서원 등 문화유산을 탐방하며 양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형곤 회장은 “올 한 해 동안 한국 교양 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수의 학술대회와 교양 교육 관계자 역량증진 교육 등을 진행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바람직한 교양 교육의 역할을 다하는 데 노력하겠다”고밝혔다.

한편 전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는 전국 120여 개 대학이 회원교로 구성된 교양 교육 담당 기관장들의 협의체로 국내 대학 교양 교육의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