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직무대행 박봉순)는 1월 20일 대전캠퍼스 가람관 대회의실에서 ㈜그리드원과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실시헸다.

㈜그리드원은 2005년에 설립된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으로 지능형 소프트웨어 로봇 개발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앞장서고 있다.

업무협약식에는 대전캠퍼스 보직자, 정보통신시스템과 교원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이사가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협력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이사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의 뛰어난 교육환경과 현장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하여 우수한 인력이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생하며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의 박찬술 교무기획처장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산업 현장의 주요한 인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향후 대학과 기업체 사이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