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김태선기자] 신탄진도서관(관장 진창구)은 '오늘 이런책, 데이트'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운영된다고 30일 밝혔다.

북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에 관한 책을 사서가 선별하고 전시해 이용자들의 도서 선택을 돕는 것을 말한다.

2월은 도서관과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도서관에 어서 오세요’ 라는 주제로 ‘나랑 도서관 탐험할래?’, ‘101가지 책 사용법’ 등 도서관 및 책에 대한 정보와 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도서 40여권을 선정해 전시한다.

3월은 신학기에 맞춰 학교생활정보 관련도서를 전시하는 ‘학교생활 자신 있어요!’, 5월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볼 수 있는 그림책을 전시하는 ‘아이도 어른도 토닥토닥’ 등 매월 다른 주제를 가지고 전시할 예정이다.

진창구 도서관장은 “매월 다양한 주제의 북큐레이션 운영으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책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북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책을 읽고 도서관을 자주 찾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자료실 개방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로운 관람과 대출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탄진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042-608-55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