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시니어클럽(관장 노현석)은 지난 19일 충남교통문화 연수원에서 공주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재능나눔 일자리 참여자 40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심규덕 문화관광복지국장, 박병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창선, 이상표, 정종순, 오희숙 시의원, 공주시노인종합 복지관장 지웅스님 등이 참석했다.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부터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써 공주시 노인의 욕구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개발 및 제공을 통한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지난 한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각 분야의 참여자들에 대한 포상과 2019년 한해 활동내용을 정리한 영상 시연, 각 사업별 2019년 실적보고가 이루어졌다.

실적보고의 주요 내용으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공주시의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큰 관심속에서 공주시니어클럽 참여인원과 사업매출 등이 혁혁하게 성장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노현석 관장은 공주시니어클럽 직원들과 함께 “올 한해 활발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사업 참여를 보여준 어르신들께 감사말씀을 드리며 내년 한해도 공주시니어클럽을 찾아주신 모든 어르신들이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3-10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