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평균 90% 이상의 취업률 기록… 청년 취업은 물론 모든 세대 아우르는 ‘일자리 플랫폼 역할 수행

[대전투데이= 이정복 기자] 한국폴리텍 바이오캠퍼스(학장 엄준철, 이하 한국폴리텍바이오대학)는 2020학년도 학위과정 정시모집을 2019년 12월30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 실시한다.

한국폴리텍바이오대학은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1.5%, 전공일치도 97.7%(교육부 정보공시) 달성하는 선도적 바이오 기술대학이다.

한국폴리텍바이오대학은 2019년 11월 29일 바이오제품 생산 全공정을 학습할 수 있는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를 개관했다.

바이오러닝팩토리는 국내 대학 최초로 교육용 GMP시설을 포함하 여 제품생산제조실, 제품분석실, 동물세포배양실, 제품개발실,미생 물실험실을 배치 하였고(융합형 실습공간이고) 원자재보관, 원료칭량(무게 측정), 제조, 충전·포장, 성분분석, 이화학 검사 등의 바이오제품 생산 공정 실습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폴리텍바이오대학 학장(엄준철)은 “바이오분야 최초 러닝팩토리 실습동을 개관함으로써 학생들이 전 공정을 학습할 수가 있고, 모든 학과를 연계한 융합 실습을 진행하여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산업체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언급하면서 “향후 끊임없이 변화·발전하는 바이오 산업에 맞는 기술력에 가까워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바이오대학의 한학기 등록금은 2019학년도 신입생 기준 120만원대로 전국 최저 수준의 등록금을 책정하고 있다.

이번 모집학과는 ▲바이오품질관리과, ▲바이오배양공정과, ▲바이오식품분석과, ▲바이오생명정보과, ▲바이오의약분석과, ▲바이오나노소재과 등 6개 학과이다.

신입생 모집 관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학 교무기획처(041-746-7312~16) 또는 입시홈페이지(www.kopo.ac.kr/bio)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