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행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세요”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가 지난 13일 오후 2시 당진시와 당진시 복지재단, 충남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주관으로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개막식을 갖고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성금 모금에 본격 돌입했다.

당진시는 이날 개막식에 앞서 지난달 20일부터 내달 1월 31일까지 73일 기간 동안을 집중모금 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시는 모금 목표액을 7억 원으로 정하고 복지재단을 비롯한 민간단체 등과 협력해 시민들의 나눔 동참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나눔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경우 당진시 행복키움지원팀, 당진시 복지재단 복지사업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충청남도 모금회의 당진시, 당진시 복지재단 전용 계좌(농협 408-01-087718)로 입금하면 된다.

충청남도 모금회 당진 전용계좌로 입금되는 성금은 전액 생활 형편이 어려운 당진시민을 위해 전액 사용한다.

캠페인에는 시민뿐만 아니라 기업체, 사회단체, 종교단체 등 누구나 동참할 수 있으며, 나눔은 현금과 현물 모두 가능하다.

당진시 관계자는 “추운 겨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른 어느 때 보다 도움이 절실한 힘든 시기”라며 “여러분의 작은 도움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당진을 만드는데 보탬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3년 간 당진지역 이웃 돕기 모금액은 2016년 14억, 2017년 11억, 2018년 12억 원으로, 매년 목표액을 훌쩍 뛰어넘으며 대표적인 나눔 실천 도시임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