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모집 중 … 원조 개통령 이웅종 교수 특강도 준비

[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평생교육원(동캠퍼스 E3, 학술정보센터 3층)은 2020년 2월 4일 “반려동물 관리사(펫시터, 도그워커 직렬) 자격취득 과정” 개강을 위한 준비를 완료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우송정보대학 평생교육원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THE PET ㈜ 티피코리아, ㈜모리아 타운 등 4개 기관과 본 과정에 대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도 완료하였다.

본 과정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 대형 샵 다수를 운영 중인 The Pet ㈜ 티피 코리아의 다양한 현장 실습시설을 적극 활용하고, 반려동물 관련 종합서비스 제공 전문회사인 ㈜ 모리아 타운의 실무적인 지원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취득과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원조 개통령으로 유명한 이웅종 교수의 특강도 준비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과정은 반려견, 반려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1) 반려동물학 개론 2)반려동물 훈련학 3) 반려견 문제 행동 교정 4) 샵에서 직접 실시하는 훈련실습 5) 원조개통령 이웅종 교수와의 시간 등으로 구성되며, 과정중간에 자격시험 대비 문제풀이의 시간도 갖게 된다.

특히 훈련실습 시간에는 대형 샵을 직접 방문하여 1) 올바른 도그워킹 방법 2) 도그 워크시 반려견 유형별 칭찬 및 체벌 방법 3)도그 워크시 마킹행위 및 대소변 훈련에 대한 이해 4) 도그 워크시 사람이나 다른 개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산책예절) 5)문제행동 교정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9시간을 할애하여 취/창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배려하였다. 현재 수강생 모집중에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