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지역 발전 기여 공로 인정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한전원자력연료는 지난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며,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지역사회공헌 활동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하는 행사이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사회가치 실현’을 사장 경영방침으로 삼아, 과수농가 지원, 지역생산품 구매 등 지역사회 대상의 나눔ㆍ일손 돕기와 노후 전기설비 개선, 조명기구 교체와 같은 전문인력을 활용한 특화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지역 주민협의회’ 개최 등 지역사회와의 소통·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지역서점 업무협약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 등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인정받았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1년 동안 인정제 엠블럼 사용권한이 부여되고,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심사 시 평가 우대, 기술보증기금 보증료 감면 및 보증비율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정상봉 사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공헌활동 뿐만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