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남양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지난 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 및 음주예방 전문가인 국제절제협회 한국총본부 소속 조성도 강사를 초청 흡연 및 음주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어릴 때부터 ‘담배와 술이 건강에 얼마나 해로운가?’ 하는 의식을 심어주고 호기심으로라도 담배와 술은 아예 시작도 하지 않는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 학생 스스로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1~2, 3~4, 5~6학년 군으로 나누어 학년성에 맞는 다양한 사진 자료와 동영상을 보여주며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해 학생들이 나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위해 ‘담배야 가라’, ‘술아 가라’를 외치며 담배와 술은 무조건 멀리 하겠다고 결심하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 시작 전과 후 멋진 오카리나 연주로 학생들의 감성을 키우고 정서적 안정감을 경험하게 해 흡연예방의식을 키우게 되었다.

교육이 끝난 후 5학년 한 학생은 “오카리나 연주도 들려주시고 우리가 알기 쉽게 흡연과 음주예방에 대해 가르쳐 주셔서 정말 재미있고 좋은 시간이었다.”며 “이렇게 해로운 담배를 아빠가 피우시는데 아빠가 담배를 끊으실 수 있도록 많이 도와 드려야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남양초 학생들이 담배와 술이 없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 실천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