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사랑의열매 대상 … 세종맘카페 정연숙 회장 수상 금상 영예

▲ 세종맘카페가 제6회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좌측), 정연숙 회장(가운데), 김연순 사무총장(우측)이 상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투데이 세종=송병배기자]우리나라 최고의 모금기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하는 제6회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분야 금상에 세종맘카페 정연숙 회장이 선정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부분야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연숙 회장은 회원수 13만명이 활동하는 지역의 맘카페를 운영하면서 2017년 세종시 철조망 피해학생 돕기 모금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지역사회에 반향을 불러 일으켰으며, 세종 나눔리더스클럽 2호에 가입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세종맘카페는 매년 연탄나눔 봉사, 김장나눔 봉사, 개인 한부모가정 지원, 미혼모 시설 지원 등 정기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위기에 놓인 여성 및 취약계층을 돌보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한 지난 4월에는 강원도 산불피해가 심각해 100만원을 기부하고 세종맘카페 회원들과 함께 모금캠페인을 전개해 2천3백여만원을 모금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또한 세종맘카페는 지역사회에서 바자회 및 어울림 마당, 아나바다 운동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해 환경오염 및 자원절약 운동과 이웃사랑까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도했다.

정연숙 세종맘카페 회장은 “회원들이 모아주신 사랑과 행사를 통해 조성된 성금은 대한민국 최고의 모금배분 전문기관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기 때문에 투명성을 강조하면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종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과 나눔문화가 꽃피울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활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