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보드게임봉사단’이 지난 7일 보드게임지도사 2급 자격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여식은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금숙 관장(지웅스님)의 격려사와 함께 자격증 수여, 기념품 전달, 봉사단 소양교육,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금숙 관장은 격려사에서 “보드게임 체험제공 봉사활동을 위해 성실히 노력해 자격증을 취득한 단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문성을 갖춘 봉사단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봉사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드게임봉사단 신현숙 단원은 “이번 수여식을 통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며 “보드게임봉사단원들과 함께 즐겁게 봉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주시청 노인복지기금으로 운영되는 보드게임봉사단은 단원들이 모두 만60세 이상으로 구성된 실버봉사단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청소년쉼터 등의 방문을 통해 보드게임 체험제공을 진행해 인지능력 향상, 세대 간의 공감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세대통합 및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다채로운 봉사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드게임 체험을 원하는 지역사회 기관은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041-852-88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