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교내 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 맞춤 여대생 진로·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캠프는 취업에 있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대생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서 기존 3, 4학년이 아닌 저학년부터 취업 준비가 가능하도록 1학년을 대상으로 계획하였으며, 총 4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저학년 및 여대생 맞춤 프로그램으로 아나운서 출신 강사의 보이스트레이닝 및 1분 스피치, 실제 현업 헤어연출 전문강사의 이미지메이킹, 적성 및 전공기반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캠프에 참가했던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 권민지 학생은 "그동안 학과적성과 진로에 대해 우리 사회의 구조적 모습에 고민했었다. 여대생 맞춤 진로·취업캠프라는 교내 공지를 보고 미래에 대해 더 꼼꼼히 준비하고자 신청했는데, 캠프를 통해 진로와 취업전략에 대한 팁은 물론 목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됐고, 계획에 확신을 갖을 수 있게 됐다. 막상 참여해보니 복잡했던 머리를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상섭 인재개발처장은 "대학생 진로·취업 역량강화 교육은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며, "특히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강화해서 블라인드와 NCS 활용에 학생들이 보다 잘 적응할 수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