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학교 전체를 AI교육체제로 탈바꿈하겠다고 밝혔다.

호서대는 2020학년도부터 전체 교육과정에 A(알고리즘), B(빅데이터), C(컴퓨팅 파워)를 담아 AI융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교생을 실전적 AI 활용인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발표했다.

금번 과기부 지원 AI/SW중심대학에 선정된 호서대는 학과별로 AI전담교수를 지정해 각 전공별로 산업계가 요구하는 AI기술을 조사하고 이를 반영한 AI융합전공과목을 도출하고 운영토록 했으며 '따로 또 같이'라는 전략하에 학과단독으로 또는 두세개 학과가 모여서 AI융합교과목과 실습과목을 개설하도록 했다.

또한, 총장 직속으로 AI융합교육원을 신설하여 AI융합교육목표인 ABC를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실제적 교육방법을 개발하고 담당 교수인력에 대한 AI역량강화 교육도 전담하도록 했다.

아울러, 지역산업과의 연계성 강화, 특성화 및 실전형 AI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9월 AI융합대학과 AI융합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AI 전문교수진을 확충하고 AI전공분야 학석사연계과정을 확대하며 스마트팩토리와 스마트모빌리티 분야 산업체와 함께 공동 ABL교육(Action Based Learning)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철성 총장은 "호서대는 이번 AI/SW중심대학 선정을 계기로 AI를 선도하는 진정한 의미의 AI중심대학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