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천안= 이정복 기자] 천안중앙고등학교(교장 박대규)는 16일 ‘2019학년도 크라운 진로스터디 동문 전문가 초청강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충남을 중심으로 서울, 경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고자 이 학교 출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012년부터 학교 특색사업으로 운영하는 '크라운(CROWNS) 진로스터디'는 학생들이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찾고 이에 따른 올바른 진로를 결정하기 위해 스터디를 조직하여 전공탐색, 전공 독서토론, 대학교수 및 전문가 초청강연, 선배와의 대화 시간, 대학탐방 및 직업체험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 날 진행된 강연회에는 공학, 과학, 의학, 경영학, 교육학 등 27개 주제에 대해 6회 졸업생인 충남대학교 국가안보융합학부 교수 임익순, 14회 졸업생인 단국대학교 미생물학과 교수 노재영 등 27명의 동문 전문가가 각 교실에서 최신 학문 경향과 직업 선택 노하우 등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이야기들로 강연을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강연을 들은 2학년 학생은 “우리 학교 출신 선배님들의 진로에 대한 강의를 들으니, 강의 내용이 더 절실하게 느껴지고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진로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자하는 각오를 다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중앙고등학교는 크라운 진로스터디 활동으로 지난 5월에 대학교수 초청강연과 7월에 대학 및 직업체험 현장 방문이 있었고, 12월에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