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과 대전반석고등학교(교장 전홍식)와의 자매결연 협약식이 18일 오전 11시 대전반석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송정보대학과 대전반석고등학교는 새로운 교육문화창달을 위하여 상호교류와 협력을 약속하였고 또한 신교육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대학의 교육시설 및 기자재 사용 ▶ 학생들의 특기·적성교육 지원 ▶ 고교와의 각종 학술지원 및 교육·연구·봉사에 대한 공동 활용에 적극 지원 ▶ 대학에서 실시하는 각종 연수과정에 교사 참여시 우대 ▶ 입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한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2020학년도부터 대전반석고등학교 당해연도 졸업생이 우송정보대학을 신입학하게 되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우송정보대학은 지역고교와의 협약을 확대함으로써 지역 고교생들의 학술지원을 강화하고 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 및 기자재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고교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우송정보대학 민상기 입학처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명문고교인 대전반석고등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과 교육과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대학과 고교와의 상호 교류 및 지원 강화를 통해 지역속의 명문학교로 함께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