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오는 9월 18일~ 20일, 28일 4일간 시청 시민홀에서 '2019년 민방위대원 1차 보충 기본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보충교육은 상반기 기본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1~4년차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18일~20일, 오후2시~오후6시까지 진행한다.

또 직장과 생업으로 교육참여가 어려운 대원을 위해서 28일, 오전9시~오후1시까지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민방위대원의 임무와 역할, 국가안보 등의 기본교육과 지진, 화생방, 전기안전, 심폐소생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지역별로 일자가 지정되어 교육훈련소집통지서에 통지되었으나, 지정된 날짜가 아니더라도 교육 기간 내에 참석 가능하다.

또한 장기 출타 등 개인사정으로 다른 지역에서 교육을 받고자 하는 민방위대원은 국가재난안전포털에서 교육 일정을 확인 후 본인이 원하는 일정과 장소에서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아울러,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의 경우에는 스마트 민방위 교육 홈페이지(www.cdec.kr)에 접속해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고 교육을 이수하거나, 11월에 실시하는 비상소집에 응소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 안전총괄과(041-540-2265)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