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다(多)·락(樂), 세종시직업체험박람회』 홍보관 운영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9일 『세종시직업체험박람회』에 세종시장애인복지관과 손잡고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홍보관’을 운영했다.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센터장 한윤경)는 9일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꿈·다(多)·락(樂), 세종시장애인직업체험박람회』에 참여해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홍보관’을 운영했다.

『꿈·다(多)·락(樂), 세종시장애인직업체험박람회』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 및 장애인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행사로, 세종지역 특수교육 대상 학생 및 교사, 장애인 및 보호자, 관계기관 등 약 2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직업체험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박람회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직접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청년기 발달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대전시교육청과 협력해 고등학교(특수학교·급, 전공과 포함) 학령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현장감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업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