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일자리센터‧재학생 공동연구, 취업자중심 정보제공, 사업화 추진 등 취업률 향상 활용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재학생들이 충청남도가 개최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남도립대학교 학생들은 제7회 충남공동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기업 관련 공공데이터 원스톱 시스템(Recruitment Technical System)’을 아이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업 관련 공공데이터 원스톱 시스템’은 산재 돼 있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통합`구축해 기업-취업 준비생 간의 정보 비대칭성을 극복하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와 재학생이 함께 연구한 기획 아이템이다.

원스톱 시스템에는 기업의 ▲매출액 ▲영업이익 ▲이익성장률 ▲인력 ▲채용 ▲임금 등을 다양하게 구성해 재무적 사항과 비재무적 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담았다.

또한, 5개년 간의 정보를 그래프로 표기함으로 취업지원자 중심의 기업 검색이 되도록 기획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원스톱 시스템을 이용한 취업스터디 운영을 통해 CJ제일제당 채용 등 구체적인 성과를 이끌어 낸 경험이 있다.”며 “향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아이디어를 사업화해 재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재영 총장은 “열정과 노력으로 공공데이터라는 새로운 분야의 창업을 이끌고 있는 대학 일자리센터와 재학생 여러분들께 감사하고 이번 수상을 축하드린다.”면서 “정보화시대 변화에 따라 충남도립대학교의 창업 방향도 공공데이터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어 시대 변화에 발맞춰 우리 아이들이 취업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6일 충남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제1기 충청남도 공공데이터 발굴 서포터즈’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창업팀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